표준협회, 콜센터 전문가 자격과정 실시
표준협회, 콜센터 전문가 자격과정 실시
  • 김연균
  • 승인 2014.03.26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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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표준협회가 콜센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과정을 실시한다.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수퍼바이저(이하 SV) 이상 관리자급 콜센터 근무자를 대상으로 가산디지털센터·지역본부 교육장에서 '콜센터 Expert 자격과정'을 이틀씩 총 10차례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 '수퍼바이저·상담품질관리자(QAA)·교육강사'에게 전문자격 획득을 동기부여하고 업무수행역량과 콜센터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SV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은 △콜센터운영시스템 이해 △상담팀 생산성 관리 △콜센터 표준화 관리 등이며, QAA의 경우 △QAA 역할 △콜센터운영시스템 이해 △상담품질관리 방법론 등을 골자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강사는 △사내강사의 역할 △콜센터 교육체계 △교안작성법 등을 배우게 된다.

아울러 교육일정은 SV 5회·QAA 3회·교육강사 2회로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 Expert 자격과정 일정표'를 참고하면 된다. 각 과정당 2일에 걸쳐 20시간을 교육하며 출석률 80%, 시험성적 70점 이상의 훈련생에게만 협회장 명의의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서 △자격증서 △자격카드를 제공함과 동시에 콜센터 관련 조사 전문가 패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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