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호남본부 등 지역 기관 일자리 창출 협약
산은 호남본부 등 지역 기관 일자리 창출 협약
  • 김연균
  • 승인 2014.05.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호남지역본부(본부장 지광남)는 최근 광주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중진공 호남지역본부와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청은 인성이 겸비된 우수인력을 지원하고 중진공과 산은은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의 균형 발전과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3개 기관이 협력하기로 한 사업은 중소·중견기업 일자리 창출 등 취업지원,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기타 협약기관이 협의한 사업 등이다.

교육청은 중진공과 은행이 추천한 기업에 우수 학생을 추천하고, 중진공은 산은의 금융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추천하기로 했다. 특히 산은이 추천한 중소기업에 대해 원활하게 업무지원을 하며, 산은은 중진공의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신속한 금융지원 및 우대조치를 하기로 했다.

지광남 산은 호남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소재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투ㆍ융자 복합금융 및 테크노뱅킹 지원을 강화해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나가겠다”며 “벤처 및 중소기업이 중견기업, 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