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파워코리아 구인 광고, 취준생 관심 높아
맨파워코리아 구인 광고, 취준생 관심 높아
  • 홍성완
  • 승인 2014.06.11 08: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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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포털 인크루트는 5월에 자사 사이트의 채용공고의 조회수를 분석해본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HR아웃소싱 업계에서는 맨파워코리아의 구인 광고가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국가정보원이 11만4868회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예술의 전당(9만456회), 한국공항공사(8만8740회) 롯데그룹(7만2632회) 국민연금공단(6만5454회) 등의 순이었다.

이들에 이어 네이버(5만9585회) 보람ENG(5만4767회), 교통안전공단(5만3740회) 한국필립모리스(5만951회), 맨파워코리아(4만7914회) 등이 뒤를 이었다.

취업준비생들의 최대 관심기업으로는 14.6%의 네이버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라인의 신입기획 부문 채용이 진행돼 5월 관심기업 1위를 차지했다. 관심기업 2위는 한국자산관리공사(11.0%)가, 3위는 한국공항공사(10.8%)가 차지했다.

상반기 공채 기간 중 관심기업 설정수가 가장 많았던 기업은 롯데그룹(13.9%)이었다. 이는 4월에 신입 공채를 진행한데 이어 최근까지 경력사원 및 하계 인턴십 채용을 이어왔으며, 대기업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성별·학연·장애여부·국적·출신기업 등의 차별요소를 완전히 배제하고 채용을 진행해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2위와 3위는 각각 삼성그룹(13.4%)과 CJ그룹(11.5%)이 차지했으며,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한국전력공사(7.4%)가 10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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