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콜센터의 대전 개소를 위해 김선중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 류순현 대전시 행정부시장, 류준열 서비스탑 대표는 19일 대전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콜센터 설치를 위한 '콜센터 설치 및 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대전에 콜센터를 설치하기로 하고, 서비스탑은 콜센터 콜센터 운영 및 상담사 채용 시 대전 시민을 우선 채용키로 했다. 또 대전시는 콜센터가 빨리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한다.
류순현 행정부시장은 "대전은 콜센터의 도시라고 불릴만큼 많은 콜센터들이 자리잡고 있다"며 "콜센터가 지역사회에 빨리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류 행정부시장은 "이번 SK텔레콤 콜센터 개소를 통해 300명의 대전 시민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며 "고용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콜센터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SK텔레콤 콜센터는 대전 서구 둔산동 대전무역전시회관에 총 300석 규모로 'SK텔레콤 대전 고객케어센터'라는 명칭으로 개소하고 다음 달 14일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