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중소기업 연구인력 확대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지방 중소기업 연구인력 확대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 홍성완
  • 승인 2014.08.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다양한 정책에도 불구하고 지방 소재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인력부족은 여전히 심각한 상황이지만, 석·박사 인력은 지방 중소기업 취업을 기피하고 있어 인력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각계각층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로 정책에 반영하는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방 중소기업 연구인력 확대 방안”을 주제로 개최되며,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형식이나 분량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일상 속에서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대해 느끼고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면 된다.

공모된 아이디어는 구체성, 창의성, 실현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우수 아이디어는 중소기업 인력지원 정책에 반영 할 계획이며, 심사결과에 따라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우수상(3명) 50만 원, 장려상(6명) 20만 원, 기타 우수제안자(30명) 2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모전은 중소기업청(www.smba.go.kr)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며, 9월 1일부터 19일까지 수시로 응모 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 및 입상자 발표는 10월 2일(목)에 해당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며, 입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부정책에 새로운 길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발굴과 더불어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촉발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