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제3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 홍성완
  • 승인 2014.09.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종합운동장 및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에서 개최된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의 기능 향상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천안시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가구제작 직종 등 정규직종 20개, 시범직종 7개, 레저 및 생활기능직종 9개 등 총 36개 직종에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382명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 기간 중에는 (주)온셀텍 등 3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를 함께 개최하여, 지역 장애인들이 더 많은 일자리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아울러, 직업상담관, 이미지컨설팅, 헬스키퍼 체험관, 장애인 바리스타관 등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유익한 정보와 볼거리도 제공한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1981년 제1회 대회 개최시 16개 시․도가 참여했고, 올해부터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추가되어 17개 시․도의 대표 선수가 참여한다.

대회 정규직종 입상자에게는 금메달 1,200만원, 은메달 800만원, 동메달 400만원, 장려 1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입상자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에게도 10만원의 참가 장려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일부 메달 입상자는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 면제 해택이 주어진다.

이기권 장관은 “이번 대회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재능과 기술을 연마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발견하고 키워가는 도전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면서 “장애인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인으로 당당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역과 손잡고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