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2014 김포시 취업박람회’ 개최
8일 ‘2014 김포시 취업박람회’ 개최
  • 김연균
  • 승인 2014.10.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8일 김포시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김포시와 경기도의 주최로 ‘2014 김포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성장가능성이 큰 김포시의 중소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장을 열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구직자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박람회의 현장 채용관에는 다인이엔지, 양지사, 한국씰마스타를 비롯한 24개의 김포시 관내 우수 기업이 참가하고, 500여 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한다.

부대 행사로는 ▲취업 및 진로를 컨설팅해주는 ‘채용상담관’ ▲면접에서 채용 담당자에게 더 좋은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하는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네일 아트 등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현장 채용관에서는 현장 컨설팅 유관기관 참여하여 구직자를 대상으로 심층적으로 취업 컨설팅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각종 취업지원 제도 및 사업에 대해 안내한다. 이는 구직자들이 취업정보를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따라서 참가자는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현장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가는 것이 좋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는 취업포털 커리어 김기홍 이사는 “구직자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가 마련 돼 기쁘다” 며 “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직접 만나고 취업 컨설팅을 받으면서 채용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