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SK하이닉스 등 하도급 근로자 보호 협약 체결
롯데제과, SK하이닉스 등 하도급 근로자 보호 협약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4.11.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도급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근로조건 개선, 복리후생 등을 개선하기 위해 대전 충청지역 산업현장의 원 하청 사업주가 직접 나서기로 했다.

사내하도급을 활용하는 기업체 5곳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사내하도급 근로조건 개선 서포터즈는 지난 7일 대전고용청에서 사내하도급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고용청은 사내하도급 근로자의 고용안정 및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가이드라인 준수의 직접적인 당사자인 원 하청 사업주가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준수협약을 체결해 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롯데제과(주) 대전공장, (주)SK하이닉스 청주공장,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주)일진글로벌 제천공장, 삼성토탈(주) 등 5개사이다.

이번 협약은 가이드라인 준수의 직접 당사자인 원 하청 사업주가 직접 나섰다는 데 의의가 있으며, 대전 충청지역 산업현장의 준수분위기 확산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은 “사내하도급 근로자는 원청근로자와 같은 장소에서 같은 제품을 만드는데 반해 근로조건 격차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임금 등 근로조건에서 차별을 받지 않도록 이해 당사자 간 자율적인 개선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 체결에 참여한 대전 충청지역 기업들이 솔선수범해서 가이드라인을 지키는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생산공동체의 구성원’인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배려하는 문화가 산업현장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