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웹어워드·스마트앱어워드코리아 8개상 수상
잡코리아, 웹어워드·스마트앱어워드코리아 8개상 수상
  • 김연균
  • 승인 2014.12.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에서 8개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9회 5개상, 제10회 6개상에 이어 이번 해에도 새로이 진출한 서비스에서 부문 통합 대상을 포함 총 8개상을 수상하여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잡코리아가 인재양성을 위해 진출한 스마트러닝 서비스 ‘잡코리아U’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스마트앱어워드 전문교육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포트폴리오 기반 소셜채용 플랫폼 ‘웰던투(welldone.to)는 런칭 1년 만에 취업정보, 전문정보, 커뮤니케이션, LBS서비스가 속한 정보서비스 부문을 통틀어 최고의 스마트앱으로 선정되었다.

잡코리아 측은 기존의 취업정보 제공서비스의 성공에만 안주하지 않고 포트폴리오를 통해 실력있는 인재를 등용하는 새로운 채용문화의 확산, PC 앞에서 긴 강의를 들어야 했던 교육환경에 질 좋은 강의 컨텐츠를 담은 모바일 학습환경을 제공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잡코리아 PC웹, 잡코리아 모바일웹, 잡코리아 모바일앱, 알바몬 모바일앱, 알바몬 페이스북이 최우수상, 알바몬 PC웹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잡코리아 PC웹은 시장조사 기관 랭키닷컴 기준으로 10년 연속 취업분야 방문자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알바몬 PC웹과 함께 분야별로 한 사이트가 10년 동안 1위를 차지한 경우에 선정되는 ‘수퍼 웹사이트23’에도 선정된 바 있다.

잡코리아, 알바몬이 제공중인 모바일 앱은 모두 합쳐 통산 1,200만 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잡코리아 앱은 출시 이후 2년간 약 설치자수가 500% 증가해 취업 앱 분야에서도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 페이스북은 지난 11월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있는 평가 시상식이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이사는 “매해 이어지는 수상소식은 잡코리아와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