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앞두고 언론방송 분야 채용 활발
설연휴 앞두고 언론방송 분야 채용 활발
  • 김연균
  • 승인 2015.02.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난은 극심하지만 채용은 얼지 않았다. 설이 얼마 남지 않은 현재, 다양한 매스컴 업계 기업에서 상반기 공채보다 이른 인재 확보에 나선 양상이다.

11일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현대홈쇼핑’, ‘김종학프로덕션’, ‘지학사’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중순 개국을 앞둔 7번째 공영 TV 홈쇼핑 ‘아임쇼핑’은 쇼호스트, MD 등 홈쇼핑 업계의 취업 희망하는 다양한 직종의 구직자에게 호재가 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에서 데이터방송 PD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방송연출기획 및 방송제작물 사전의뢰, VOD제작 등이다. 자격 요건은 초대졸 이상, 방송연출경력 3년 이상, 영상편집(프리미어, 파이널컷, 에프터이펙트 등), eVCR, NLE, LE, 종편장비 운영 가능자다. 우대 사항은 LIVE 자막기(토네이도) 가능자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접수, 실무 면접, 최종 면접, 건강 검진 및 처우 협의 단계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12일(목) 18시까지며 이메일 입사지원자는 검토하지 않는다.

◆ 김종학프로덕션

김종학프로덕션에서 프로듀서를 모집한다. 모집 조건은 학력제한 없으며 해외 여행 결격 사유가 없고 남자의 경우 군필했거나 면제된 자다. 또한 운전 가능자, 영어/일본어/중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고용형태는 3개월 수습인턴을 거쳐 평가 후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모집 일정은 오는 2월 23일(월)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지학사

출판사 지학사에서 중고등 도덕/윤리 교과서 및 지도서 개발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정규직 1명(7년 이상), 계약직 1명이다. 자격은 도덕(윤리) 교과 분야 전공자 또는 관련 분야 유경험자(4년제 졸, 윤리/철학 전공)이다. 전형 방법은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순이다.
서류 전형 시 제출해야 할 자기소개서는 해당사의 소정 양식으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가능하다.

◆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재단에서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와 함께할 운영감독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3월 9일(월) ~ 5월 8일(금)까지며 ‘고양어울림누리’에서 근무한다. 자격요건은 축제, 공연에 관심이 많은 자, 운전 가능자다. 제출 서류는 이력서와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며 서류 접수 후 합격자는 개별 발표된다. 접수는 이메일(gyf@artgy.or.kr)로 가능하다.

◆ 금강방송

금강방송에서 보도제작 부문의 아나운서, 취재기자, 방송제작 담당자를 모집한다. 제출해야 하는 공통 서류는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자격증사본이며 아나운서/취재기자는 프로필 사진(반신, 전신)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는 해당 기업 양식에 한하며 금강방송 홈페이지(www.kcn.tv)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2월 25일(수)까지며 접수 방법은 우편, 방문접수, 이메일로 가능하다.

그 외 계약직 모집 공고는 MBC <100분토론> AD를(~2/16), KBS 보도기술국 관리보조를(~2/12), JTBC 예능국 <크라임씬2> FD를(~2/12), 아리랑TV에서 영상자료관리 담당자를(~2/13)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