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물류협회, 안성시 산업유통형 물류단지 조성
통합물류협회, 안성시 산업유통형 물류단지 조성
  • 이준영
  • 승인 2015.03.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박재억)는 안성시(시장 황은성), (주)안성일죽개발(대표 김찬호)과 안성시 산업·유통형 물류단지조성에 따른 업무협약을 지난달 26일 안성시장실에서 체결했다.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5개항에는 △능국지구 산업ㆍ유통형 단지조성을 위해 1천250억원 투자 △업무지원 △각종 인ㆍ허가 행정절차 지원 △지역 건설업체 참여와 시민 우선 채용 △협약서 신의 성실 이행 등이 담겨있다.

이 협약에 따라 향후 3년간 1천250억원을 투입하여 물류단지를 조성하게 되며, 이를 통해 재정난을 겪는 안성시의 세수입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성시 일죽면 도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580여명의 주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보인다.

안성시에 조성되는 산업·유통형 물류단지는 28만6천484㎡부지에 3개 권역으로 지상 3층 3동과 지상 4층 1동을 개발하여 국내굴지의 물류전문기업에게 금년 하반기 분양하여 2017년에 입주할 계획이다.

또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축산지역으로 분류됐던 일죽면 일원이 물류 거점 지역으로 새롭게 탄생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특히 지형 여건상 중부고속도로와 이천시, 진천, 광혜원, 충북 제천 간 도로가 광역적으로 위치해 물류 수송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한국통합물류협회 이민수 물류컨설팅센터장은 “본 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제반 컨설팅업무를 지원하여 유통·물류업체가 물류단지에 경쟁력있는 조건으로 분양 및 입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