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무한 긍정의 덫
[신간 안내]무한 긍정의 덫
  • 김연균
  • 승인 2015.04.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말 미래는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질까?

끊임없는 긍정에 대한 역설로 꿈을 현실로 만들어라!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조언을 지겨울 정도로 많이 받는다. 대중음악에서부터 정치가 연설을 거쳐 상업용 광고에 이르기까지 “밝은 면을 바라보라”, “역경을 당해도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라”, “당신의 꿈에 집중하라” 등 전반적인 메시지는 똑같다. 체중 감량, 승진, 마라톤 달리기…… 당면 과제가 무엇이든 우리는 소원 성취에 집중하면 결국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를 되풀이하여 듣는다.

가브리엘 외팅겐은 동기심리학 분야에서 20년 이상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러한 전통적 지혜가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획기적인 조사와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심리적 대조’라는 미래를 구상화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외팅겐은 이 책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세 가지 분야, 즉 건강, 대인관계, 학교나 직장에서의 학업 및 업무 성취도에 심리적 대조와 우프(WOOP)를 적용하여 더 좋은 결과를 얻는 방법을 보여준다.

우프는 간절히 소원하는(Wish) 것을 정한 후, 그 결과(Outcome)를 떠올리고, 장애물(Obstacle)이 무엇인지 생각한 다음, 그것을 극복하는 계획(Plan)을 세우는 4단계를 말하는데, 누구나 쉽게 배우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학적 방법이다. 당신이 불행하든 심각한 문제로 고민하든, 혹은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탐구하든, 이 책은 당신의 앞길을 개척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지은이 : 가브리엘 외팅겐 / 옮긴이 : 이종인 / 출판 : 세종서적 / 02-775-7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