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 모집
노사발전재단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 모집
  • 편슬기
  • 승인 2015.06.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이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희망메시지를 전달할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장년희망날개’는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 및 네트워크형성을 위해 구축된 장년고용정보포털이다.

구인정보, 구직노하우, 재취업 성공사례, 훈련, 취업알선 정부지원제도, 동아리 마당 등 재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장년구직자들이 동아리를 구성해 취업노하우 등을 공유, 구직자 스스로 취업 역량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는 6개월 동안 글, 사진, 그림 등을 활용해 다양한 중장년 관심 이슈를 작성한 뒤 장년희망날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글 작성과 미디어 활용능력, 대외활동 경험 등을 고려해 선발하고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과 활동비 등이 지급되며 활동우수자 포상과 재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중장년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할 대한민국 중장년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재단 중장년일자리본부 정용영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중장년 고용지원사업을 홍보하고, 구직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중장년 취업인식 개선과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서포터즈 참여의사가 있는 중장년은 장년희망날개(www.4060club.or.kr)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