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채용 대비, 직무능력 평가시험 NTEB 개발
NCS 채용 대비, 직무능력 평가시험 NTEB 개발
  • 편슬기
  • 승인 2015.06.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EBS, 취업포털 커리어, 에듀스 부설연구소 등으로 이뤄진 NTEB위원회가 NCS 기반 채용 대비를 위한 직무능력 평가시험인 NTEB를 개발했다.

NTEB은 ‘Training & Test for employability based on NCS’의 약자로 산업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10개의 영역을 평가하는 직업기초능력과 NCS 분류체계에 따른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아우르는 직무수행능력으로 구성돼 있다.

NTEB위원회 관계자는 “NCS가 본연의 취지대로 잘 활용된다면 구직자와 기업 간의 고용 미스매치를 최소화할 수 있음은 물론, 구직자들은 입사 지원 전에 기업의 직무 분류 체계를 미리 확인하고 자신이 원하는 직무에 꼭 필요한 능력만 배양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불필요한 고스펙 쌓기를 차단하고 직무 능력 중심의 진정한 선순환 채용 구조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2017년까지 302개 전체 공공기관에 도입될 예정인 NCS에 대비한 직무능력 평가시험 NTEB는 다음달 7월 5일 제 1회 인증시험이 진행된다.

특별한 응시 조건은 없으며, 시험 응시는 NTEB 홈페이지(www.nteb.co.kr)를 통해 6월 15일부터 7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시험 장소는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NTEB 사이트 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시행되는 제 1회 NTEB 인증시험의 특별 혜택으로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 총 1,000만원(5명)을 지급하고 모든 NTEB 응시자에게는 ‘NCS. Training'이라는 별도의 무료 학습 솔루션을 제공해 NCS 기반 채용을 준비하는데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