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이제 진지함으로 말하라
[신간안내]이제 진지함으로 말하라
  • 이준영
  • 승인 2015.07.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제 진지함으로 말하라


저자인 시걸에 따르면 진지함은 모든 시대에 애매모호한 주제였고, 모든 시대는 그 나름대로 진지함을 가로막는 장애물 때문에 애를 먹었다. 소설, 회고록, 역사서, 사회비평, 풍자, 정신적 명상 등을 뒤섞은 이 퓨전풍의 저서에서 그는 우리의 현재 문화와 생활 구석구석을 꿰뚫어보는 탐조등을 들이댄다. 우리는 문화, 정치, 일상생활에서 진지하게 살아가는 방식을 추구하는 척하면서도 실제로는 높은 이익, 대중적 인기, 즉각적 쾌락의 옆길로 새어나간다는 것이다.

이 책은 진지함의 개념을 다루는 동시에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진지함, 진지함의 다른 영역들과 그에 대비되는 진지한 반진지함도 다루며, 우리의 주위에서 어리석음을 만들어내는 현대 생활의 여러 세력들을 폭로한다. 저자에 의하면 진지함은 관심, 목적, 지속성이라는 세 기둥을 통해 획득될 수 있으며, 일과 사랑의 강한 유대 관계를 구축할 때 비로소 우리의 삶이 충만해진다고 진단한다.

이렇게 서구의 일상적인 삶, 문화와 정치에서 발견되는 진지함과 반진지함의 여러 측면을 심도 있고 수준 높은 인문학적 사유로 비판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지금 대한민국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 문화, 정치와 도덕적 가치를 재조명해볼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리 시걸/옮긴이: 이종인/출판: 세종서적/02-775-7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