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ㆍ충청남도 직장어린이집 확충 업무협약 체결
근로복지공단ㆍ충청남도 직장어린이집 확충 업무협약 체결
  • 편슬기
  • 승인 2015.07.3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이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와 함께 직장맘들의 육아 걱정을 덜기 위해 직장어린이집 확충에 나섰다.

근로복지공단은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충남지역 상공회의소 4곳과 ‘중소기업 직장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31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할 때 걸림돌이었던 부지확보의 어려움과 예산 문제를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개선하고자 한 것이다.

공단은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에 필요한 재정을 지원하고 충청남도는 지방비 지원과 부지확보노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비용부담을 대폭 줄여주고 상공회의소는 직장어린이집 설치 독려와 참여 기업 발굴 등 적극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충청남도에 있는 산업단지는 143개소이다, 이는 경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것이지만 직장어린이집 설치비율은 1.4%(31개소)에 불과했다.

이는 지역 내 보육의 공공성 확대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이 시급하고, 나아가 열악한 복지 수준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을 보여준다.

공단 이재갑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에 질 높은 직장보육서비스 문화를 정착시키고, 근로자의 일ㆍ가정 양립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