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 갈증, 청년취업 성공 프로젝트로 풀어
대학생 취업 갈증, 청년취업 성공 프로젝트로 풀어
  • 김연균
  • 승인 2015.08.1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취업준비가 손에 잡히지가 같습니다.”

“입사지원할 때 무엇을 강조하고, 나의 어떤 점을 어떻게 찾고 표현해야 하는 지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이처럼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구직자의 취업진로와 취업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취업지원자 눈높이에서 기업과 직무를 이해하고 주도적인 취업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프로젝트가 주목을 받고있다.

올해 4기째를 맞고있는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참가자의 눈높이에서 체계적인 가이드가 되고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열기가 더해져 매년 1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전과정 동안 거의 100%에 가까운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2015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들의 컨설팅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대모비스와 성동구,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취업컨설팅 전문업체인 유니에스가 주관하는 대학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취업희망 부문별 3개 그룹으로 나뉘며 오는 21일(금)부터 27(목)일까지 2주에 걸친 5차 시 과정을 총 36시간 진행한다. 구직자는 자기분석을 통한 '강점 찾기'를 비롯해 △지원직종 역량기반 직무분석 △직무에 필요한 역량도출 및 개발 △역량기반 입사지원서 전략 작성법 △면접스피치 △보이스 트레이닝 △ 팀프로젝트 경진대회 △ 1:1 개별 취업컨설팅 등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