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취협, 신입 컨설턴트를 위한 '커리업' 과정 성황리 막내려
진취협, 신입 컨설턴트를 위한 '커리업' 과정 성황리 막내려
  • 이준영
  • 승인 2015.11.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사)한국진로취업서비스협회(회장 박천웅)는 11월 7일 취업컨설턴트의 전문성과 소명의식 함양을 위한 취업컨설턴트 커리업 과정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취업컨설턴트 커리업 과정’은 신입 취업컨설턴트의 전문역량강화와 일에 대한 비전과 소명의식을 키움으로써 프로 컨설턴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매월 토요일 총 5회차 10과정으로 진행됐다.

실무적인 관점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기업과 직무이해 및 취업상담기술 향상을 테마로
△NCS를 위한 면접기법에 대한 설명 △인사담당자와 컨설턴트가 보는 채용의 차이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겪게 어려움과 극복방안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또한, 본 프로그램에 참여자들은 직업상담사나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있으나 아직 실무경험이 부족한 취업준비생이나 컨설턴트들이 대부분이었으며, 컨설턴트들한테 부족한 회사의 특성이나 직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상담관련해서 구직자의 모집, 상담 그리고 취업알선 등 실전에서 일어나는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 교육과정을 수료한 한 컨설턴트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구체적인 플랜을 세울 수 있었으며,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가 생겼다.” 고 말했다.

다른 참여자는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과 대책에 대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기에 박천웅 회장은 “커리업 교육과정은 상담사 자격증은 취득했으나 실제 일을 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 가에 대한 실전 경험을 터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었다. 그리고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열심히 자기개발을 위해서 열심히 강의를 듣는 모습을 보면서 매우 뿌듯했다.” 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진취협에서는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거나 또는 컨설턴트로 일을 하면서 다양한 실전 경험을 쌓고 싶은 현장인력의 육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고, 각 기마다 동아리를 구성하여 상호간에도 실전 경험이나 고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진취협은 한국진로취업서비스의 전문성과 소명의식을 키움으로써 업계의 한 단계 성장을 리드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설립하였으며, 올해 5월 사단법인으로 인가받은 단체다.

다양한 일자리창출지원사업과 진로·취업 분야 전문기업과 전문가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고용정책 등을 제언하며 진로취업 서비스의 성장에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