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서비소베이션
[신간안내]서비소베이션
  • 이준영
  • 승인 2015.11.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서비소베이션

기존의 기업 전략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출시하는 기술과 생산 위주의 전략었다면, 이제는 고객의 문제에 천착하는 다른 방식의 혁신적 접근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과 접근방식을 이 책에서는 서비스Service와 이노베이션Innovation의 합성어인 서비소베이션Servicovation 이라고 명명하는데, 이는 단순히 서비스를 혁신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서비스’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한다는 것을 의미 한다.

기존에 논의돼 왔던‘서비스’라는 개념과 이에 기반한‘서비스 전략’이라는 용어가 무형의 서비스를 지칭하는 것으로 제품과 대척점 에 서 있을 뿐 실제적인 전략에서는 제품전략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 책에서 논의하고 있는 서비소베이션Servicovation이라는 개념과는 큰 차이를 보인다. 이 책에서‘서비스는 내가 가진 역량을 활용해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고,‘ 고객은 내가 문제를 해결해 드려야 하는 분들’이라고 정의된다. 소비자는 단순히 내가 제공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서 소비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는 말이다. 따라서 서비소베이션의 첫 번째이자 마지막은 고객을 이해하는 것이다.

“고객을 어떻게 정의하고, 그들이 가진 문제를 어떻게 이해하여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그리고“이러한 서비스의 개념을 중심으로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
을 만들 수 있는가?”라는 질문들이 이 책이 답하고자 하는 문제들이다.

/김용진 지음/율곡출판사/02-718-98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