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2025비즈니스 모델
[신간안내]2025비즈니스 모델
  • 이준영
  • 승인 2016.02.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2025비즈니스 모델


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7가지 비즈니스 모델

* 로봇의 정액제 모델 & 봇소싱 이용 모델 _ 저자가 가장 먼저 소개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은 온갖 업계에 로봇이 진출하는 시대에 대비한 로봇의 정액제 모델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청소, 경비, 판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이미 산업 저변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모델 중 하나이다. 물론 로봇은 단순 노동을 넘어 창조적인 일에도 관여할 것이다. 봇소싱의 영향으로 로고 및 웹사이트 제작, 요리 등에서 새로운 생태계가 탄생할 것이다.

* 제품의 오픈 플랫폼 모델 _ ‘개방’의 흐름이 산업의 거대한 조류가 되었고 이제 사회의 주류로 인식되고 있다. 스마트폰처럼 플랫폼을 오픈하는 형태는 모든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트렌드가 되었다. 저자는 기업이 공익성과 담을 쌓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지적 재산의 확보’라는 낡은 패러다임 속에 남는다면 그곳은 연구자의 격리 시설이 될 것이라고 표현한다.

* 물류 재구축 모델 _ 드론과 디지털 데이터의 활약으로 물류 업계도 재편될 것이다. 물류 재구축 모델을 통해 물류망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내야 한다.

* 가치 소비의 최적화 모델 _ 앞서 설명한 것처럼 사람들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고 있다. 공유경제와 로컬 마켓 플랫폼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데, 이 흐름에 최적화된 모델 개발이 필요하다.

* 크라우드소싱 이용 모델 _ 인터넷을 경유해 온갖 사람의 능력에 접근할 수 있는 모델이다. 이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비즈니스 성장의 한계를 초월할 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 뉴 서플라이 체인 모델 _ 제조회사와 소수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큰 공장을 경유해 제품화되는 방식의 간소화 버전으로, 오픈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디자이너와 지역공방이 결합하는 형태다.
창조적인 제품이 다양해질뿐더러 진행이 신속하고 저렴하다. 유연성이 극대화된 모델이라 앞으로의 세계에 매우 적합하다.

/나가누마 히로유키 지음/김정환 옮김/한스미디어 출판/02-333-00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