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신간안내]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 이준영
  • 승인 2016.03.17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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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타임스]


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소비자는 이제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는다. 소비자는 가치를 산다. 때문에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더 이상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지를 알리는 것만으로 성공할 수 없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통찰과 공감이다. 브랜드 전략의 시작과 중심에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가 있어야 한다.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기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한 후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마케팅’이라는 단어에 두 가지 오해를 가지고 있다. 바로 ‘마케팅은 제품을 팔기 위한 속임수’라는 것과 ‘마케팅의 목표는 경쟁자를 이기는 데 있다’라는 것이다. 이런 오해는 마케팅은 가치를 교환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전략이라는 점을 모르기 때문에 발생한다. 마케팅은 단순한 ‘판매 기술’이 아니다. 마케팅은 ‘가치를 찾아서 전달하는 것’이다. 그 결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얻는 것이다. 소비자는 가치를 사지,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다. 또한 마케팅의 목표는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다.

/김지현 지음/갈매나무 출판/031-967-5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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