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경영의 모델 100+
[신간안내]경영의 모델 100+
  • 이준영
  • 승인 2016.03.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경영의 모델 100+


가장 강력한 100가지 경영 기술의 핵심지식 총망라

비즈니스에서 가장 오래된 생각 중 하나는 기업이 포식자처럼 서로 다투는 존재이며 살아남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환경에 잘 어울리기 위해 섬세하게 적응하는 기업이 살아남는다. 현대의 기업은 적소를 찾아내고 이를 집요하게 고수하는 동시에, 환경과 긍정적인 공생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살아남아야 한다.

특히 현대 사회는 “글로벌 관점에서 생각하고 지역적 관점에서 행동하라” 혹은 “확실하고 원대한 전략을 유지하면서 민첩하게 대응하라”와 같이 역설적인 도전을 점점 많이 요구한다. 경영 전문 사이트 싱커스(Thinkers)50 선정 최고의 경영 권위자로 선정된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는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라”고 강조한다. 많은 기업들이 사회 및 환경 문제 해결에 집중하면 새로운 가치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주장한다.

비즈니스 모델을 잘못 개편하면 중대한 경영의 위기에 봉착할 수 있다. 즉 “어떤 레버를 잡아당겨야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의 답을 찾기 매우 어렵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경영의 모델’이다. 이 책에서 선정한 경영 모델은 실제 경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엄격한 학계의 검증을 거쳤다.
따라서 이 책은 독자들이 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참고할 수 있으며, 또한 비즈니스 이슈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고려하고 조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경영 모델은 현실을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된다. 즉 “어떤 레버를 잡아당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폰스 트롬페나스, 피에트 하인 코에베르흐 지음/유지연 옮김/와이즈베리 출판/02-3475-40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