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명견만리
[신간안내]명견만리
  • 이준영
  • 승인 2016.06.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명견만리


왜 사람들은 〈명견만리〉에 주목하는가!
기존에 알던 예측과 법칙을 뒤흔드는 놀라운 통찰

2세기에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는?
2006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 인구문제연구소가 꼽은 ‘지구상에서 제일 먼저 사라질 나라’는? 바로 이곳, 대한민국이다. 충격적인 인구쇼크 시나리오. 2100년, 5000만이 넘었던 인구는 반 토막 난다. 서울 지하철 9개 노선 중 4개가 폐선되고, 지방 도시들은 방치된 채 황폐화된다. 2400년, 부산에서는 탈출 행렬이 일어난다. 2413년, 텅 빈 부산에 마지막 아기 울음소리만 들린다. 2505년, 천만 인구를 자랑했던 수도 서울에 마지막 시민이 태어난다. 그리고 2750년 대한민국은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소멸하는 나라가 된다.

다른 기회를 얻으려면 다르게 보라!
향후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것들을 말하다

어느 시대에나 변화는 있어왔지만,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변화는 과거와 확연히 다른 국면이다. 오늘날 가장 뜨겁고, 앞으로 인류에게 가장 중요하게 닥칠 문제들은 무엇일까? 기술 발전으로 우리가 맞이하게 될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또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은퇴 폭탄, 청년투자, 일자리 실종과 같은 가까운 일상의 풍경부터, 북한의 장마당 세대, 유전자 혁명, 치매 쓰나미 등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하고 예상 못하는 이슈들까지, 기존의 미래예측을 뛰어넘는 통찰이 여기에 있다. 몇몇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라 동시대인들의 응집된 지혜, 섣부른 예측보다는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사고하는 태도, 무엇보다 현실에서 이미 싹을 틔우고 있는 작은 기회를 놓치지 않는 안목이 필요하다.

이미 인류가 주목하는 문제는 과거와 달라졌다. 살아가기 위해 요구되는 필수 지식도 달라지고 있다. 인구 변화, 세대 갈등, 기술 발전과 엄청난 의료비용의 문제 등 앞으로 우리 인류는 향후 50년 동안 이 책에서 제기한 문제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답을 찾아 나가게 될 것이다. 우리가 사는 세계가 오늘날 어떻게 움직이고 변화해 가는지를 전체적인 시각에서 조망하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에서 가장 최신의 담론과 해법을 목도할 수 있을 것이다. 보고 느끼면서도 제대로 알아차리지 못했던 거대한 흐름 속에서, 선입견에 갇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를 이 책을 통해 얻기 바란다. 미래가 불투명한 청년들은 물론, 길어진 인생을 살아야 하는 중장년층에게도 필독서가 될 것이다.

/KBS명견만리 제작진/인플루엔셜 출판/02-6190-82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