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본성이 답이다
[신간안내] 본성이 답이다
  • 이준영
  • 승인 2016.06.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본성이 답이다


한국인 최초의 진화 심리학자가 한국 사회와 한국 정치에 던지는 새로운 해법!

이기적 유전자들로 이루어진 이타적 사회
『본성이 답이다』는 우리 인간은 ‘이기적 유전자’들로 이루어졌지만 그것이 곧 이기적인 본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인간 본성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는 인간이 어떤 환경 조건에서는 이기적으로 행동하는지, 어떤 환경 조건에서는 타인을 배려하고 협력하는 이타적인 행동을 보이는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제공한다.

전쟁과 살인, 대립과 갈등, 아동이나 여성과 같은 약자를 향한 폭력 등 우리 사회에서 나날이 불거지고 있는 갖은 사회악들이 도대체 왜 일어나는지, 인간 본성을 근거로 한 인과적 설명이 먼저 이루어진다면 사회악을 보다 효과적으로 줄이는 해결 방안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진화 심리학자인 저자가 4년 여 동안 한국 정치, 사회, 문화 곳곳을 살핀 이 책 『본성이 답이다』는 인간
본성에 관한 새로운 과학을 토대로 우리 사회가 내보이는 각종 문제점들을 근본적인 부분에서 파악하고, 보다 나은 사회, 이타적이고 협동적인 사회로 나아가게 만들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미국 제4대 대통령이자 정치학자인 제임스 매디슨은 “인간 본성에 관한 가장 위대한 반성이 아니라면 과연 무엇이 정치이겠는가?”라고 했다. 문제도, 해결 방안도 모두 우리 본성 안에 있다. 오늘날 한국 사회를 휩쓸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한다면, 그 원인을 뿌리부터 알고자 한다면, 젊은 진화 심리학자가 한국
인, 한국 사회, 한국 정치를 심층 분석한 보고서 『본성이 답이다』를 읽어 보시길 권한다.

/전중환 지음/사이언스북스 출판/02-517-426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