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회 인재파견지도사 수석 합격 수기]더 많은 전문가 양성될 수 있도록
[13회 인재파견지도사 수석 합격 수기]더 많은 전문가 양성될 수 있도록
  • 김연균
  • 승인 2016.06.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제 13회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에 응시했던 ㈜MJ플렉스 경영지원팀 이정옥입니다.

저는 주 업무로 파견직 급여 및 4대 보험 등 인사·노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제가 아웃소싱 관련 업무는 박이부정한 지식이어서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당사에서 자기개발 지원을 해주어 HR매니저 분들과 같이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 준비 과정은 다른 분들과 방법이 비슷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증 대비 교재의 핵심 위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제 업무인 급여, 4대 보험과 자주 접하는 근로기준법을 이해하는 부분에서는 크게 어렵다고 느끼지는 못했지만, 간혹 생소한 용어들이 많아서 단어 검색 통하여 이해를 했었고 제 업무와는 거리가 있는 파견실무와 마케팅 분야 위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예전 기출문제들을 풀어보았고, 출제 유형 파악과 고용관련 이슈를 파악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의 지문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파악하게 되어 쉽게 풀었던 문제들 지문까지도 왜 틀렸는지, 왜 정답이었는지 이해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수석 합격 소식에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많은 도움을 주신 김시출 대표님, 정용희 이사님 이하 MJ가족 여러분 및 아웃소싱타임스 관계자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합격하신 모든 분들께도 축하의 말씀드립니다.
아웃소싱 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는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증이 좋은 커리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자리 창출이 중요한 시점에 아웃소싱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어서 더 많은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