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노인고객 전담 ‘콜센터 상담사’ 운영
삼성생명, 노인고객 전담 ‘콜센터 상담사’ 운영
  • 강석균
  • 승인 2016.08.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이 이달부터 65세 이상 고객을 전담하는 콜센터 상담사 제도를 운영한다.

삼성생명은 '고객사랑 시니어 서비스' 를 도입하고 △전담 콜센터 운영 △고령자 친화적으로 안내장 개선 △연금 지급 서비스 개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노인 전담 콜센터는 고령자 응대 관련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상담사 110여 명이 맡는다.

이들 상담사들은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보험에 가입할 경우 상담 속도와 음량을 조절하게 된다. 또한 노인에게 상품 주요내용을 한번 더 안내하는 전화를 걸어 보험 계약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65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를 걸면 전담 상담사에게 바로 연결된다. 고령자 친화적으로 보험 관련 안내자료도 개선된다.

삼성생명은 보험관련 안내장이나 청구서 등 각종 서류의 글자 크기를 20% 이상 키우고, 꼭 알아야 하는 핵심내용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색깔을 구분하는 등 디자인을 전면 개선했다.

연금개시 안내장은 이미 이번 달부터 우선 적용 했으며, 안내장, 청구서, 증명서 등 다른 서류는 다음달부터 순차 적용된다.

이 밖에 삼성생명은 연금보험에 가입하고, 연금 개시 시점이 지났으나 연금 지급 신청을 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전화 연락을 통해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2015년말 기준, 약 71만 명에 달하는 65세 이상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