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인천시와 취업성공패키지 업무 협약 체결
고용부, 인천시와 취업성공패키지 업무 협약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6.10.3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고용노동부와 인천시가 10월 31일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청년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방자치단체가 중앙정부 사업과 연계없이 독자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경우 사업대상이 중복 또는 배제되고 비효율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상담-훈련·일경험-취업알선’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성공패키지를 기본으로, 인천광역시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연계, 협력하기로 했다.

고용노동부는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 청년이 다양한 일경험을 하고, 인천지역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에 참여하여 직업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 일자리 사업과 적극 연계하고 인천광역시는 취업성공패키지의 취업알선단계에 있는 인천지역 청년들이 취업 준비과정에서 겪는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사진촬영비, 면접복장 대여비, 자격증 취득 접수 비용 등 직접적인 취업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3개월간 월 20만원 한도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인천시 주관으로 청년층에게 수요조사를 실시 한 결과를 토대로, 보건복지부 협의 등 행정적인 절차를 거쳐 추진한 것이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지방자치단체가 제각기 독자적인 사업을 쏟아내는 상황에서, 인천광역시가 중앙정부와의 협력의 길을 선택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중앙과 지방정부의 협업 방향에 대한 조타수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평가하면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독자적인 제도를 신설하기 보다는 고용노동부와 인천광역시의 협업사례와 같이 중앙-지방 간의 제도와 정책이 융합되는 새로운 차원의 협력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