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앱 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 2년 연속 대상 수상
사람인, 앱 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 2년 연속 대상 수상
  • 김연균
  • 승인 2016.11.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사람인HR이 운영하는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앱 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 취업정보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람인’ 앱은 구직자들의 입사지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PC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채용 정보들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구직자들은 모바일 앱 사용만으로도 공고 탐색, 이력서 작성, 입사지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사람인 앱은 ‘전체메뉴’가 채용정보, 개인서비스, 취업성공도우미 등의 카테고리를 하나로 묶고 있어 메뉴간 이동 절차가 간소하다.

또한, 재방문 시 ‘최근 본 메뉴’를 보여줘 내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바로 확인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모바일 취업성공 도우미’를 통해 구직자들이 졸업/전역연도 계산, 학점변환, 글자수 세기를 모바일 환경에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 역시 돋보인다. 특히, 산출된 결과를 사람인 이력서로 바로 보낼 수 있어 한층 더 편리하다.

이외에도 사람인 앱은 ‘모바일 연봉정보 서비스’를 론칭해 기업별 평균 연봉부터 직급별, 연령별, 성별 연봉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가 궁금할 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람인의 방상욱 실장은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추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매칭 기술을 더욱 업그레이드 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