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성장동력, 여성기업의 날 행사 열려
새로운 성장동력, 여성기업의 날 행사 열려
  • 강석균
  • 승인 2016.12.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여성기업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는 12월 7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제20회 여성경제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해 그동안 여성경제인의 노고를 치하하며, 향후 여성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여성경제인의 날’행사는 여성경제인의 사기진작 및 근로자의 의욕고취를 위해 ‘199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유공자 포상을 중심으로 여성경제인의 노고 치하 및 향후 비전 선포 등의 행사로 개최되고 있다.

‘BIG & NEW! 여성, 미래를 선도하는 경제의 주역’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제․사회적으로 공헌도가 높은 ‘여성기업 유공자’ 49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진행됐다.

이중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식회사 오토인더스트리 김선현 대표는 1998년 자동차부품을 포장하는 중소기업을 인수한 이후, ‘2001년’부터 자동차 변속기부품 제조로 사업을 확장해, 현재 연간 변속기 부품 5,200만개 생산규모(완성차기준 550만대)와 모든 변속기(수동, 자동, 무단) 핵심 부품 풀 라인 일괄생산이 가능한 대한민국 최고의 변속기 부품 전문기업으로 연매출 2,200억원(수출비중 70%)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한, 사원주주 자주경영제도 도입을 통해 직원들이 스스로 출자해 설립한 사내 벤처기업과의 거래계약을 통해 초과 달성한 성과에 대한 수익을 배분하는 등 근로의욕을 고취시키는 등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박홍근홈패션 이선희 대표는 홈패션 외길을 걸어왔으며, 1998년 대한민국 침장디자이너(박홍근) 브랜드를 인수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사업규모가 약 40배로 올라, 1998년 10억 원에서 2015년 362억 원으로 확장되는 등 국내 최고 침장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는 국내최초로 원두커피를 도입한 국내 원두커피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과 HACCP 인증을 획득하고, 커피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여성창업주 출신 CEO이며 수입에 의존하던 원두커피 배전 및 생산기술의 국산화를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세계경제가 저성장․저소비․높은 실업률로 대표되는 뉴 노멀(New Normal)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여성기업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시대에서는 재능이 뛰어난 여성들이 경제활동을 촉진 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