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로 내일 만들자’ 인크루트, 노원내일센터 오픈
‘취업성공패키지로 내일 만들자’ 인크루트, 노원내일센터 오픈
  • 김연균
  • 승인 2016.12.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취업포털 인크루트는 회원을 위한 취업지원 복합공간인 내일센터 1호점 ‘노원내일센터’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크루트 내일센터는 1:1 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 취업알선, 직업훈련,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등을 할 수 있는 취업지원 복합공간으로, 별도로 신청하고 등록한 사용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노동부가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노원내일센터에서는 제 2유형인 만 18세~34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과 대학생, 고등학생,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노원내일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방문하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인크루트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각 지방 고용센터와 함께 서울 및 경기를 중심으로 내일센터를 추가로 오픈, 연간 1만5000명에 달하는 취준생들의 취업 지원을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달 중 관악내일센터를 개설할 것이며 더 많은 지역에 내일센터를 개설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고용센터와 추가적인 협의를 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내일센터를 설치한 지역 내 대학과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학 내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 할 계획이다.

상담을 받는 취준생들의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도록 개별 상담 룸을 운영, 더욱 심층적으로 희망 직무를 분석해주고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에대한 상담을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노원내일센터에 적용된 카페형 인테리어는 앞으로 개설할 다른 센터에도 동일한 형태로 적용되므로, 인크루트 내일센터라면 어느 센터에서도 동일하게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