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플렉스, 취업 준비 진로캠프 개최
MJ플렉스, 취업 준비 진로캠프 개최
  • 김민수
  • 승인 2017.01.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신문방송학과 학생 대상 특강

[아웃소싱타임스]
전문취업포털 운영 및 인재파견, 헤드헌팅을 수행하는HR리딩컴퍼니 ㈜MJ플렉스 (대표 김시출)가 11일(수)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신문방송학과 재학생 및 졸업준비생 대상 미디어잡과 중부대학교가 함께하는 ’동계 진로 캠프’를 개최했다.

㈜MJ플렉스와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이 공동 주최, 주관한 이번 동계 진로 캠프는 3차례의 특강과 1:1 진로 컨설팅, 커리어 로드맵 설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언론인으로서의 진로, 자기정체감 발견하고 계발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강을 진행한 강사들의 면면도 화려했다. 첫 번째 특강은 ‘바른진로취업연구소’의 금두환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나의 꿈, 나의 미래 진로 계획’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다.

금두환 교수는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이야기와 꿈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낚시하는 법을 배워도 잡을 고기가 없다는 말로 취업의 어려움에 대해 말했고, 진로를 계획하는데 있어서 꿈이 중요한 동기로 작용함을 말해주었다.

두 번째 특강은 ㈜MJ플렉스의 김시출 대표이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미디어 업계 취업 성공을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며, 미디어 업계에 필요한 인재상이 어떠한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해주어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세 번째 특강은 SBS의 김원태 PD가 강연자로 나서 ‘현업인 멘토 특강’을 진행했다. 김원태 PD는 SBS 다큐멘터리 ‘그것이 알고 싶다’와 ‘궁금한 이야기 Y’를 연출했던 PD로, IOT(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현재 미디어가 어떻게 변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현재에 맞게 PD지망생들이 어떤 요건들을 갖추어야 할지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진 시간에서는 ‘1:1 진로 컨설팅’과 ‘목표설정 커리어 로드맵 설계’가 진행되었다. 1:1 진로 컨설팅은 학생들이 미리 가져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컨설턴트들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에 보완해야 할 점과, 좋은 점들을 이야기했으며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목표설정 커리어 로드맵 설계는 ‘오쌤커리어연구소’의 김세희 수석이 진행을 맡았다. 학생들과 앞으로의 진로를 어떻게 설정해야하고, 이루어가는 방법론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오고 갔다.

동계 진로 캠프를 주최, 주관한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좋은 기회를 통해 중부대학교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학생들, 취업준비생들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스컴 기업과 인재를 최적의 조건으로 연결하는 채용의 장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또,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