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현정보-인터넷 쇼핑몰 전문업체 도약
인현정보-인터넷 쇼핑몰 전문업체 도약
  • 승인 2003.03.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현정보(대표 이민주)는 전국 대리점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판매관리 프로그램 및 인터넷 쇼핑몰 아웃소싱 전문업체다.

지난 89년 설립된 인현정보는 본사와 전국 각 지역 대리점을 연결, 상
품에 대한 주문 판매 제고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일목요연하게 데
이터로 분석해 놓아 상품에 대한 판매 주문이 일사분란하게 이루어지
도록 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에 관련된 개발, 유지보수 내부인력만도 35명에 이
를 정도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상품 판매 및 주문관리 네트워크화
-유통 물류 거점망 실시간 운영 관리

현재 LG생활건강을 비롯, LG화학, LG전자 등을 주 협력업체로 전국
500여개의 대리점을 확보, 판매관리 하고 있는 인현정보는 단일 시장
품목으로 유일하게 생활화장품을 비롯 유통 물류거점망을 실시간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다.

인현정보는 회원, 상품관리, 배송, 결제시스템, 마케팅기법의 교육을
통한 쇼핑몰 운영 관리와 상품을 가장 돋보이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컨텐츠 가공, 툴 교육 등 쇼핑몰 컨텐츠 제작을 통한 교육은 이 업





의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더욱이 화장품을 비롯 생활용품에 필요한 모든 것이 전국 대리점을 통
해 이용, 고객들의 필요충분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
를 배가시키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을 통한 자동 주문관리 시스템을 구축,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전국 네트워크망을 이용, 수준 높은 서비스 전문업체로
도약했다.

이러한 과정으로 유통 물량의 60% 이상이 LG생활건강의 물품을 처리
할 정도로 상품관리 배송망은 인현정보의 노하우로 회자되고 있다.
이러한 신뢰와 명성을 배경으로 앞으로 쇼핑몰 운영권은 각 대리점에
위임하고 본사는 판매 관리 및 프로그램 개발에만 전념한다는 계획이
다.

같은 종류의 상품을 판매할지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가격비교와 서비스에 대한 질로 승부수를 띄워
나가고 있다.

이에 대해 이민주 사장은 “대형할인점들의 출혈경쟁에 중·소형업체
들이 자생력을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와 대
리점의 차별화 전략이 관 건”이라며 “모든 제품을 일목요연하게 비
교할 수 있도록 각 상품에 대한 리모델링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라
고 말했다.< 윤동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