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올해 일자리과제 추진방향 16일 확정 발표
정부, 올해 일자리과제 추진방향 16일 확정 발표
  • 강석균
  • 승인 2017.02.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경기침체와 구조조정 여파로 고용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정부가 올해 일자리 확대와 안정화를 위한 대책을 다음 주 16일 확정 발표키로 했다.

8일 정부는 이찬우 기획재정부 차관보와 문기섭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 주재로 첫 일자리 책임관회의를 열어 올해 주요 일자리과제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정부는 지난달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19개 부처 국장급을 일자리 책임관으로 지정하고서 매달 일자리 관련 주요 정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로 한 바 있다.

앞으로 매월 통계청이 고용동향을 발표하면 정기회의를 열어 고용동향을 분석, 평가하고 주요 일자리정책의 추진상황을 점검, 보완하는 등 대응방향을 마련하기로 했다.

국장급으로 구성된 일자리 책임관회의에서 논의된 정책은 차관급 협의체인 범정부 비상경제대응 태스크포스(TF)에서 보완하고, 장관급 회의체인 경제관계장관회의의 논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우선 오는 10일 범정부 비상경제대응TF의 논의를 거쳐 16일 열리는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올해 주요 일자리과제 추진방향을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국민 체감도가 높은 과제를 선정해 분기별로 추진계획 준수율과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점검하고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