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28일까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 대상자 접수
고용부, 28일까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 대상자 접수
  • 강석균
  • 승인 2017.04.0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임스 강석균 기자고용노동부는 2017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를 새로 만들거나 보다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한 사업주·교수· 연구자 등 개인과 기업·대학·협회 등 단체를 대상으로 2009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포상 규모는 훈장 6점·포장 9점·대통령 표창 31점·국무총리 표창 42점·장관 표창 83점 등 총 171점이다.

일자리창출 외에도 정부의 일자리대책 추진, 청년해외진출(K-move) 확산, 장년근로자 고용안정· 고용촉진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상대로도 상을 준다.

포상 신청 또는 추천하려는 개인과 단체는 누구나 방문, 우편 또는 온라인에서 할 수 있다.

'일자리창출 유공'과 '장년고용촉진 유공' 부문의 경우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 지역협력과에, '청년해외진출 유공' 부문에 응모하려면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총괄팀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주변의 숨은 유공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경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정부포상 365일 추천창'에서 인터넷 추천도 가능하다.

다만, 최근 3년간 산재 관리 불량, 임금체불, 고액 상습 체납으로 명단이 공개된 사업장(단체)과 대표자(임원)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