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새 정부, 투자와 일자리창출 매진” 한 목소리
경제계 “새 정부, 투자와 일자리창출 매진” 한 목소리
  • 강석균
  • 승인 2017.05.1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새정부 출범과 때를 같이해 주요 경제단체들은 한목소리로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것을 당부하며 경제위기 극복에 동참하겠다고 10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새 정부와 정치권, 기업과 근로자가 소통과 협력으로 선진경제를 향한 활기찬 경제활동을 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새 정부가 통합과 개혁을 기치로 우리 경제의 활로를 뚫어주길 기대한다”며 “전경련도 경제계가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위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새 정부가 저성장의 장기화에 대한 우려를 떨쳐버리고 온 국민이 열망하는 일자리 창출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제혁파와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을 통해 기업의 투자 환경을 만들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는 경제 살리기”라며 “이념적 명분에 따라 기업 부문을 옥죄는 규제를 확대하기보다 국제적 위상에 걸맞은 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데 정책의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경제가 내수침체와 저출산,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저성장 구조 등 당면한 경제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기업에 치우친 성장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성장으로 패러다임을 바꿔 혁신을 통한 성장, 일자리 중심의 성장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