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면접이야기 10] 이미지메이킹(남성, 여성 면접스타일)
[진짜 면접이야기 10] 이미지메이킹(남성, 여성 면접스타일)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7.08.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메이킹(남성, 여성 면접스타일)

○ 남성 면접스타일

공무원이나 일반 사무직은 회색이나 감색 등과 같은 블랙 톤으로 하는 것이 좋다. 패션이나 유통 서비스 분야는 상하가 다른 세퍼레이츠 톤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 전자 정보통신 등과 같은 직종에는 단색, 무채색 계열의 정장을 착용하여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모습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① 남성 구두
구두는 광을 내야 한다. 광을 내면 면접을 보러가는 당사자도 기분이 상쾌할 것이다. 뒷 굽이 닳아진 낡은 구두보다는 굽이 닳아지지 않는 검정색 구두를 착용하는 것이 단정하게 보인다.

② 남성 넥타이
넥타이는 겉옷과 셔츠에 잘 어울리도록 해야 한다. 젊은층에 잘 어울리는 청색계통의 넥타이가 무난하다. 넥타이를 착용할 때는 길이가 벨트를 약간 덮을 정도가 되어야 한다. 또한 헐렁하게 와이셔츠가 벌어지도록 하지 말고 목에 와이셔츠가 단정하게 붙도록 메는 것이 좋다.

③ 남성 와이셔츠
셔츠의 목둘레는 실제 목둘레보다 약 2cm 정도의 여유를 두어야 한다. 여유분이 너무 크면 넥타이를 매도 셔츠 깃이 벌어져 보기에 좋지 않다. 셔츠 색은 밝은 색이 무난하다. 와이셔츠 주머니에 물건을 가득 넣어서 불룩하게 튀어 나오는 것도 좋지 않다.

④ 남성 헤어스타일
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헤어스타일은 지원하는 분야의 직장인들이 하고 있는 헤어스타일이라고 보면 된다. 보편적으로 은행이나 공무원의 헤어스타일은 귀를 내놓고, 이마도 시원하게 드러낸 스타일이다. 머리카락도 염색하지 않는 자연색이 좋다.

영업·마케팅 분야는 고객에게 생기와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젤이나 왁스 등을 사용하여 힘을 준 머리스타일로 하는 것도 좋다. 어떤 헤어스타일이 좋을까 잘 모르겠다면 입사하고자 하는 기업에 방문하여 현직 직원들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하면 된다

○ 여성 면접스타일

공무원이나 금융 및 일반사무직은 회색이나 감색 등과 같은 블랙 톤으로 하는 것이 좋다. 패션이나 유통 서비스 분야는 상하가 다른 세퍼레이츠 톤으로 해도 괜찮다. 전자 정보통신 등과 같은 직종에는 단색 무채색 계열의 정장을 착용하여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모습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치마길이는 무릎길이가 무난하다. 너무 길거나 짧으면 눈에 거슬릴 수 있다. 바지 정장에서 바지 길이가 너무 길지 않도록 해야 한다.

① 여성 구두
구두도 깨끗하게 관리된 것을 신는 것이 좋다. 뒷 굽이 닳아진 낡은 구두보다는 굽이 닳아 지지 않은 깨끗한 구두를 착용하는 것이 단정하게 보인다.

② 여성 액세서리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산만한 액세서리는 좋지 않다. 되도록 액세서리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값비싼 명품 브랜드를 착용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커리어우먼으로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③ 여성 헤어스타일
여성 응시자들의 면접 차림새 중에 면접관들이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헤어스타일이다. 앞머리가 이마를 다 가리고 있거나, 자주 흘러내리는 머리를 쓰다듬어 올리는 모습은 면접관에게 단정하지 못하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이마를 드러내고,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게 머리를 묶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