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핵심역량 강화 차원 전부문 아웃소싱 실시
CJ홈쇼핑-핵심역량 강화 차원 전부문 아웃소싱 실시
  • 승인 2003.01.03 12: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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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홈쇼핑은 지난 95년 8월 TV방송을 시작한 이래 철저한 품질관리, 가
격경쟁력, 고객감동서비스를 기반으로 짧은 기간 내에 눈부신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

CJ홈쇼핑은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부서인 콜센터를 비롯, 물
류, 급여, 시설관리, 전산 등 전부문에서 아웃소싱을 활발히 진행하
고 있다.

콜센터는 기존 파견인력을 활용하던 것을 2001년 8월 분사한 제일텔레
서비스에 맡기고,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직원에 대해서는 도급을 실시
하고 있다. 물류센터는 군포와 부곡에 위치해 있으며 도급 규모는 180
명 선이다.

파견인력은 방송과 사무보조직에 활용하고 있으며 제일텔레서비스에
서 인원을 공급받고 있다.

-콜센터, 물류, 급여, 시설, 전산등 활발
-핵심역량 집중으로 신개념 쇼핑문화 선도

이외에도 급여 아웃소싱은 지난해부터 제일제당 인사파트에서 분사한
휴먼파트너에 복리후생, 4대보험, 급여정산, 퇴직금 등의 업무를 아웃
소싱하고 있다.

전산은 프로젝트 단위로 아웃소싱하고 있는데 현재 씨제이시스템즈에
서 시스템 유지보수,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CJ홈쇼핑은 현재 케이블 TV방송뿐만 아니라 상품 카탈로그, 주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그동안 구축한 탄탄한 홈쇼핑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문화된 인터넷홈쇼
핑 ‘CJmall.com’을 오픈 했다.

CJ홈쇼핑은 개국 원년부터 24시간 종일방송을 실시, 시간과 공간에 구
애받지 않는 신개념 쇼핑문화를 선도해 왔다.

특히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제품
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취소, 반품은 물론 환불 서비스까지 실시
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CJ홈쇼핑 회원들에게 발송되는 상품카탈로그는 지난 ‘96년 9월부터
발행하기 시작해 현재 매월 300만부씩 발행되고 있다.

가전, 주방, 식품, 의류, 보석, 레저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최고 히
트상품과 우수제품만을 엄선하여 풍부한 상품정보와 함께 소개하고 있
는 CJ홈쇼핑 카탈로그는 총 120여 페이지에 이르는 책속의 백화점으
로, 상품정보 외에도 알뜰 생활정보와 각종 할인쿠폰이 수록돼 있
다.
2001년 8월 신사옥 이전과 함께 출발한 CJmall.com은 CJ홈쇼핑의 인터
넷 쇼핑몰로, 기존 TV홈쇼핑 방송 및 상품카탈로그 등을 통해 판매하
고 있는 고품격의 다양한 상품들을 인터넷 환경으로 제공하여 고객에
게 보다 폭 넓은 쇼핑의 즐거움, 편리함, 여유로움을 주고 있다.

TV홈쇼핑을 24시간 생중계하는 생방송 샵을 비롯, 고객들에게 정확한
상품정보를 보여드리는 동영상 샵쇼핑, 새로운 TV홈쇼핑의 즐거움 위
성 TV쇼핑, CJ홈쇼핑 카탈로그를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카탈로그
샵, CJ홈쇼핑의 진수만을 모은 CJ Only Shop은 고객의 쇼핑 만족을 극
대화하고 있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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