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1 판매관리
텔레마케팅관리사1 판매관리
  • 승인 2002.10.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제도가 국가기술자격검정제도로 확정됨에 따라 수험
생을 위한 ‘텔레마케팅관리사’ 수험시리즈가 발간됐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과목은 필기시험으로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
레마케팅관리, 고객응대’의 4과목과, 실기시험인 ‘텔레마케팅실무’
로 짜여져 고객관리, CRM, 커뮤니케이션기법, 콜센터 매니지먼드, 시
장조사기법, 데이터베이스마케팅기법, 정보통신 상식 등으로 구성돼있
다.

이제는 우리나라도 콜센터 매니지먼트 전문시대로 접어들었으며 콜센
터 운영은 필수선택사항이 되었다. 따라서 많은 기업과 조직들이 텔레
마케팅 분야의 능력 있는 전문가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 신용카드사, 증권회사 보험회사, 텔레마케팅연구소,
자기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회사 콜센터시스템과 생산성 관
리, 콜센터 조직관리, 모니터링활동 등 매우 다양한 능력이 필요하다.

미국이나 일본의 경우 텔레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사무직보
다 더 높은 대우와 사회적인 우대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기존 근로자들의 경우에도 전문학습을 통해 진출한 사람들이
자기학습 없이 근무연수를 통해 경험만 쌓은 근무자에 비해 일정 시점
이 지난 시점에서는 훨씬 더 능력있는 전문가로 우대받고 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이 단순하게 텔레마케터의 업무영역이나 스틸
을 습득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텔레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이론적 지
식과 실무기법을 전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
다.
새로운제언/송현수지음/1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