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취업 희망 구직자에 컨설팅 지원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취업 희망 구직자에 컨설팅 지원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3.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컨설팅' 통해 노하우 전수·일자리 매칭 지원
AI 추천 매칭 등 서비스 추가…사후관리 기능 강화
기업인력애로센터 일자리매칭플랫폼(사진 제공=중진공)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 컨설팅을 제공해 역량 강화를 돕고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중진공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취업 컨설팅은 일자리커플매니저와 전문 상담사가 구직자에게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노하우 등을 알려주고 우수 중소벤처기업과의 매칭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진공은 올해 새로 개통한 기업인력애로센터 일자리매칭플랫폼을 활용해 구직자에게 인공지능 추천 매칭해 모의면접, 인·적성 검사 등의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취업 매칭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 재매칭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 소재 우수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의 매칭 성사율 제고를 위해 비수도권의 취업 컨설팅 권역을 기존 2개 권역에서 충청, 호남·제주, 대구·경북, 부울경 4개 권역으로 확대하고 밀착 지원에 나선다.
 
또 산업계 인력 수요를 반영해 수도권은 정보기술, 반도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신산업 분야 일자리 중심으로, 비수도권은 지역특화산업 분야 일자리를 중심으로 컨설팅을 집중 지원한다.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중소벤처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중진공은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 컨설팅 지원 및 우수 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중소벤처기업 현장의 구인구직난 해소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