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2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공모
과기정통부, 2022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공모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7.1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선도 기업, 창작자, 콘텐츠‧솔루션 발굴 및 시상
'2022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포스터(자료 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산업 대표주자 발굴을 위한 '2022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모집을 19일(화)부터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는 메타버스 산업 기여도가 높은 국내 유망 대표주자를 발굴하고 성과를 격려하는 등 메타버스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행사다.

올해 2년 차에 접어든 본 행사는 메타버스 창작자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창작물을 이용한 수익 창출이 본격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창작자 부문을 신설했다.

또 올해는 2차(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평가)에 걸친 밀도 있는 심사로 대표 주자를 엄선하게 되며, 총 상금 규모도 1800만원으로 작년에 비해 3배로 확대된다.

이번 행사의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9일(금)까지이며, 시상은 ▲기업 ▲창작자 ▲콘텐츠·솔루션으로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3개 부문은 ▲메타버스 산업 성장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도가 높은 기업 ▲메타버스 저변확대에 기여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창작자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우수한 사업성과를 창출한 콘텐츠·솔루션 등이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과기장관상을 포함해 총 9점의 상장과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국내 최대 메타버스 행사인 대한민국 메타버스 페스티벌(KMF, 잠정 2022년 10월)에 참가해 성과를 홍보할 기회 등도 제공받는다.

과기부 허원석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메타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요소는 그 안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혁신적인 기업들과 창의적인 창작자들이다"면서 "이번 어워드를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우수 기업과 콘텐츠·솔루션 뿐만 아니라 성장 잠재력 있는 유망 창작자를 발굴하여 적극 홍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2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공모에 관련한 세부사항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