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바-직종별 전문가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코스바-직종별 전문가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 승인 2002.08.17 10: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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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기업경쟁력은 바로 아웃소싱을 통한 차별화 전략이 우선될
때 가능한 것입니다. 단순히 비용삭감뿐 아니라 사내의 업무를 아웃소
싱함으로써 업무 가치를 부가가치가 따르는 시장수준의 서비스로 확립
하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합니다.”

시장 수준의 서비스 실현이 아웃소싱의 원천이라는 코스바
(www.kosba.co.kr)의 권혁근 사장은 기업에서 특정업무를 분리해 업
무 퍼포먼스와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시장수준의 생산성을 달성하는
것이 아웃소싱에 의한 효과창출의 메카니즘이라고 강조한다.

-인재 브랜드화 추구, 업종별 전문관리 스탭양성
-리서치 전국 온라인화, 인터넷 방송 오픈 예정

무엇보다 아웃소싱을 통한 사내 서비스의 강화가 우선돼야 기업경쟁력
을 배가할 수 있다는 얘기다.

지난 96년 설립된 코스바는 순수아웃소싱을 비롯 마케팅(시장조사),
헤드헌팅, 해외인력컨설팅, 파견, 시설물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코스바만의 철저한 서비스로 국내 아웃소싱 시장을 선점하는 전문업체
로 도약했다.

이미 업계 최초로 급여이체부문을 아웃소싱하는가하면 리서치분야에
있어서도 갤럽 등 기존 여론조사기관과 견줄만한 자체 리서치 사업을
시행, 보다 실질적인 자료근거를 요하는 리서치부문에서 세밀한 데이
터까지 객관성을 유지, 비교대상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은 코스
바만의 전문노하우로 회자되고 있다.

특히 수많은 기업과의 아웃소싱업무 및 업무대행을 위한 인력파견으
로 풍부한 경험이 축적된 리서치 사업은 전국 온라인화를 통해 코스바
만의 주된 사업분야로 자리매김 했을 정도로 독특한 리서치 문화를 창
출해냈다. 이처럼 지금의 코스바가 있기까지는 사령탑을 맡은 권혁근
사장의 철학과 원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고객에게는 신뢰가는 회사, 직원에게는 가장 좋은 회사’라는 기업
이념으로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
화를 선언했다.

아울러 마인드, 매너, 스킬 등의 3박자를 고루 갖춘 관리사원을 양
성, 사용사업체와 실질적인 업무상담은 물론, 팀당 5인1조로 전국적
인 규모의 서비스 전문 교육팀을 운영, 우수인력 채용을 하는가하면
각 지방에는 인터넷을 통한 재택근무로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등
세세한 부문까지 업무의 능률을 배가시켜 놓았다.

아울러 ‘SS119’ 사이트를 운영, 사원관리에서부터 급여이체, 노무·
보건정보를 비롯 유류관련정보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동차전용극장인 ‘시네마 큐’를 비롯 디자인에 대한 제품 성
향 및 사용자분석 등 디자인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디자인 나라’ IT분야에 진출함으로써, 사원들에 대한 여가활용 및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꾀했다.

이처럼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해 코스바는 동종업체에선 동일 매출 규
모로는 평균 5배가 넘을 정도의 놀랄만한 매출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설립당시 아웃소싱업계로는 처음으로 미국무성과 주한 미·공군 사격
장인 군니 및 사격장 운영관리권을 아웃소싱하는 쾌거를 올렸던 코스
바는 조만간 고객사와 근로자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인터넷전문 방송
을 오픈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동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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