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알아 보는 아웃소싱 뉴스] 챗GPT가 알려주는 '아웃소싱산업 종사자가 국제노동기구(ILO)를 활용하는 방법'
[AI로 알아 보는 아웃소싱 뉴스] 챗GPT가 알려주는 '아웃소싱산업 종사자가 국제노동기구(ILO)를 활용하는 방법'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08.2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정보수집과 교육
2.네트워킹
3.조언과 가이드라인 활용
4.의견 표명 및 참여
5.근로권 보호 강화
6.지역 조직과 협력
7.ILO의 사회적 대화 활용
ILO 홈페이지
ILO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최근 '챗GPT' 등 AI기술이 우리 생활 깊숙히 파고들며 일상을 지배하기 시작했다. 챗GPT 등 AI기술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간의 업무 효율성이 10배이상 난다고 한며, 이제는 AI가 아닌, AI를 비서처럼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활용 못하는 사람을 실직자로 만드는 세상이 도래했다고 한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이해하고  챗GPT 등 AI기술 활용의 일상화를 돕기 위해 본지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보 탐색과 뉴스로 만들어 보는 시리즈를 준비해 보았다. 

이번에는 '아웃소싱산업 종사자가  국제노동기구(ILO)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챗GPT에게 질의해 보았다.

■ 아웃소싱산업 종사자가  국제노동기구(ILO)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웃소싱산업 종사자가 국제노동기구(ILO)를 잘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정보수집과 교육:
ILO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아웃소싱산업과 관련된 리서치,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검색하고 학습합니다. ILO의 온라인 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노동권, 안전 및 보건 등의 주제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2.네트워킹:
ILO의 다양한 이벤트, 세미나, 워크샵에 참여하여 국제적인 아웃소싱산업 동향과 정보를 습득하고 업계 전문가와 네트워킹합니다.

3.조언과 가이드라인 활용:
ILO에서 제공하는 아웃소싱 관련 가이드라인과 법규를 참고하여 근로자의 권리와 안전을 보호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실천합니다.

4.의견 표명 및 참여:
ILO가 주관하는 각종 컨퍼런스나 논의에 참여하여 아웃소싱산업 종사자의 의견을 제시하고 국제적인 노동정책에 영향을 미칩니다.

5.근로권 보호 강화:
ILO의 근로기준 관련 조약과 권고를 참고하여 아웃소싱산업에서의 노동자 권리를 보호하고, 공정한 근로조건을 요구합니다.

6.지역 조직과 협력:
ILO는 국제적인 차원뿐만 아니라 지역 조직과도 협력하며 아웃소싱산업 종사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ILO의 사회적 대화 활용:
ILO의 사회적 대화 방식을 활용하여 아웃소싱산업 종사자, 기업, 정부 간의 대화를 조장하여 합의점을 찾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아웃소싱산업 종사자는 국제노동기구(ILO)를 활용하여 더 나은 근로 환경과 권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ILO 웹사이트에서 아웃소싱산업과 관련된 리서치,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찾아 보는 방법은?

ILO 웹사이트에서 아웃소싱산업과 관련된 리서치,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LO 웹사이트 방문: 
웹 브라우저에서 ILO 공식 웹사이트(https://www.ilo.org/)를 방문합니다.

2.메뉴 또는 검색 화면 이용:
웹사이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Topics" 또는 "Themes" 섹션을 찾아봅니다. 해당 섹션에서 "Employment" 또는 "Decent Work"와 같이 관련된 주제를 선택합니다. "Employment" 섹션 또는 관련 주제 페이지에서 "Reports" 또는 "Publications"과 같은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3.필터링 및 검색:
"Reports" 또는 "Publications" 페이지에서 아웃소싱과 관련된 키워드나 주제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필터 옵션을 사용하여 원하는 유형의 자료를 찾습니다. 이때 "Sector" 또는 "Industry" 필터에서 "Outsourcing"과 같은 관련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4.가이드라인 및 규약 찾기:
"Guidelines" 또는 "Standards and Codes" 섹션에서 아웃소싱과 관련된 규정, 가이드라인, 규약 등을 검색합니다.
관련 자료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 주요 보고서 및 연구 찾기:
"Reports" 또는 "Publications" 페이지에서 "Outsourcing" 또는 "Labour Market Trends"와 같은 주요 키워드를 검색하여 관련된 주요 보고서나 연구를 찾습니다.

6.온라인 라이브러리 활용:
ILO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ILO Library" 또는 "Resources" 섹션에서 아웃소싱과 관련된 자료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위 방법을 통해 ILO 웹사이트에서 아웃소싱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내부의 메뉴와 검색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ILO 홈페이지 메뉴 중 Meetings and Events 코너
ILO 홈페이지 메뉴 중 Meetings and Events 코너

■ ILO의 다양한 이벤트, 세미나, 워크샵에 참여하여 국제적인 아웃소싱산업 동향과 정보를 습득하고 업계 전문가와 네트워킹할 수 있는 방법은?

ILO의 이벤트, 세미나 및 워크샵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ILO 웹사이트 확인: ILO 웹사이트에서 "Events" 또는 "Calendar" 섹션을 찾아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합니다.

2.이벤트 선택: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하고,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을 확인합니다.

3.참가 신청 또는 등록: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또는 등록 링크를 찾습니다. 보통 온라인 신청 양식이 제공됩니다.

4.신청 양식 작성: 신청 양식에 요구되는 정보를 기입하고 참가 의사를 표시합니다. 개인 정보와 이벤트 참석 목적 등을 기입합니다.

5.등록 확인 및 안내: 이메일 등으로 등록이 확인되면 참가 안내, 일정, 준비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받게 됩니다.

6.이벤트 참석: 이벤트 날짜에 맞춰 현지 또는 온라인으로 이벤트에 참석합니다. 업계 전문가와의 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즐깁니다.

7.토론 및 활동 참여: 이벤트에서 주최자와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 워크샵, 세션 등에 참여하고 의견을 나누며 국제적 동향과 정보를 습득합니다.

8.비즈니스 카드 교환: 업계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기회에서 비즈니스 카드를 교환하여 연락처를 공유하고 나중에 연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듭니다.

9.참여 후 활용: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얻은 정보를 정리하고, 연락처를 활용하여 업계 인맥을 발전시키거나 협력 기회를 모색합니다.

위 방법을 따라 ILO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여 국제적인 아웃소싱산업 동향과 정보를 습득하며 업계 전문가와 네트워킹할 수 있습니다.

■ILO의 대표적인 네트워킹 이벤트, 세미나 및 워크샵은?

ILO에서 주최하는 대표적인 네트워킹 이벤트, 세미나 및 워크샵 중 일부를 아래에 소개해드릴게요:

1.국제노동회의 (International Labour Conference):
매년 개최되는 ILO의 주요 이벤트로, 세계 각국의 노동관계자, 정부 대표 및 국제 기관이 참여합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과정, 세션, 워크샵 등을 통해 국제적인 노동정책 동향을 논의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2.국제노동회의 관련 이벤트 (ILO Conference Side Events):
국제노동회의와 함께 개최되는 사이드 이벤트로, 노동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토론과 정보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3.세계직업안전보건의 날 행사 (World Day for Safety and Health at Work Event):
매년 4월 28일에 열리는 이벤트로, 안전과 보건에 대한 의식 확립을 촉진하고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최신 동향을 공유합니다.

4.세계노동자의 날 행사 (World Day of Social Justice Event):
매년 2월 20일에 열리는 이벤트로, 사회적 정의와 노동자의 권리에 대한 토론과 홍보가 이루어집니다.

5.워크플레이스 질과 생산성 세미나 (Workplace Quality and Productivity Seminar):
직장 내 질과 생산성 증진을 위한 세미나로, 업계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가 모여 관련된 전략과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킹합니다.

6.노동시장 동향 분석 워크샵 (Labor Market Trends Analysis Workshop):
노동시장 동향 및 변화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워크샵으로, 정부와 노동 단체 대표 등이 참여하여 노동시장 개선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는 ILO에서 주최하는 대표적인 네트워킹 이벤트, 세미나 및 워크샵 중 일부 예시입니다. ILO 웹사이트의 이벤트 섹션을 통해 더 많은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