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인력창출을 위한 '2006 인천 실버 취업박람회' 개최
노인 인력창출을 위한 '2006 인천 실버 취업박람회' 개최
  • 남창우
  • 승인 2006.09.0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들의 일자리 마련을 돕기 위한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인천광역시와 경인지방노동청은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함께 ‘2006 인천 실버 취업박람회’를 오는 9월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인천 중소기업 제품종합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민간기업을 비롯한 공공분야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총 1,800여 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는 인천광역시 노인취업정보센터, 경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포털 커리어 등 취업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집결된 정부기관 및 기업이 주관업체로 참여, 진행하게 된다.

박람회 행사장은 크게 채용관과 테마파크로 나뉘어 꾸며진다.

채용관은 번역, 주례, 간병, 경비, 파트타임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업체가 참여하는 ‘일반채용관’을 비롯해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사업단, 노-노 홈케어 간병도우미, 실버강사 등을 채용하는 ‘공공부문채용관’, 취업가능업종 및 훈련기관, 자격증 등을 소개하는 ‘노인취업훈련관’으로 구성된다.

테마파크는 인터넷 사용이 미숙한 노인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오프라인 ‘취업게시판’과 구직자들이 휴식을 취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휴게공간 ‘실버쉼터’ 등 주제별 알찬 내용으로 꾸며져 노인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외에도 무료 건강검진을 비롯해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무료 이미용 봉사, 먹거리 장터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 행사에 앞서 9월 한달 간 온라인을 통해서도 ‘2006 인천 실버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http://insilver.career.co.kr)를 방문하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기업 채용정보, 인재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구직자의 경우, 온라인 사전접수도 가능하다.

인천시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노인들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노인들이 사회적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박람회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진정한 취업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