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 이 회사 어때요?
선배님! 이 회사 어때요?
  • 김상준
  • 승인 2008.06.0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취업사이트 선후배간 정보교류 활발

최근 전문취업사이트를 통한 구직자 선후배들간의 정보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업종마다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되는 자격요건이 다르기 때문에 좀 더 전문화된 정보를 얻기 위해 전문취업사이트를 방문해서 선배들의 실무경험담, 구직성공담과 조언 등의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구직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커뮤니티가 활발한 전문취업사이트로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건설분야의 취업사이트인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을 들 수 있다.
콘잡은 매일 2만명 이상의 건설인들이 방문하여 자유게시판, 연봉게시판, 면접Q&A를 통하여 취업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한가지 사례를 예로 들면 한 여성구직자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신입으로 자신의 전공과 다른 설비쪽에 입사해도 괜찮은지 조언을 구하는 게시글에 직접 경험을 했던 선배들이 댓글로 조언과 경험담을 적어주었던 예가 있다.
현재 콘잡 자유게시판에 등록된 게시글 들은 적게는 수백명에서 많게는 천여명 이상이 조회 하고 있다.

텔레마케터 : 텔잡(www.teljob.co.kr)
텔잡은 TM커뮤니티 '텔레들의세상' 을 통해 취업노하우와 궁금한 사항등 현재 구직자와 구직자간의 자유로운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 예로 모기업 고객센터 지원자가 업무내용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게시판에 올려놓았고, 답변을 통해 현재직자가 부서의 자세한 업무내용과 비전등을 제시해 사회초년생과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이는 단순한 질문/답변을 벗어나 공감대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학원강사 : 훈장마을(www.hunjang.com)
학원강사 전문 취업사이트로 온라인 채용 시스템, 취업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채용대행 서비스, 강사클리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리포트, 취업상담실, 노무상담실이라는 주제의 커뮤니티 공간에서 학원강사 취업관련 급여와 업무형태, 취업성공요령 등에 대한 고민과 상담이 등록된다.

매스컴 :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매스컴전문 취업포털로 언론, 신문, 잡지, 방송, 연예, 영화, 예술 등 미디어분야의 최신 구인구직정보,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정보 나눔터를 통하여 매스컴관련 선후배들간의 취업정보가 활발히 교류된다.

이밖에 의료전문 취업사이트인 메디잡(www.medijob.cc), 요식업전문 취업사이트 푸드잡(www.foodjob.co.kr),
미용전문 취업사이트 뷰티잡(www.beautynjob.co.kr)등 전문취업사이트에서 취업에 대비한 선후배들간 정보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