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개최
2008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개최
  • 곽승현
  • 승인 2008.06.1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6월19일부터 6월20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3040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40대 여성 구직자와 우수한 여성인재를 찾고 있는 기업을 위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여성능력개발원, 18개 여성교육기관 및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행사시간은 양일(6.19~20)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정보는 물론 각종 창업 정보도 함께 살펴볼 수 있고 워킹 맘을 위한 육아지식이 총 집합된 ‘육아미니박람회’ 등 3~40대 여성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로 사진촬영, 지문인식적성검사등도 함께 준비된다.

채용·창업관은 100여개의 참여기업과 구직자와의 실시간 현장면접이 이루어지는 ‘취업관’, 20여개의 업체가 참가해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관’, 구인정보검색, 문서작성지원, 이력서 사진무료촬영 등이 지원되는 ‘채용·창업 지원관’으로 꾸며진다.

특히 여기서는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해당 구직자의 연령, 학력, 경력사항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기업을 소개해 주는 ‘일대 일 맞춤 구직지원 상담서비스’를 제공되어, 참여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일자리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홍보관에서는 여성유망직종, 유망자격증, 여성전문 직업교육프로그램, 여성채용우수기업 등의 정보가 제공되며, 세무상담, 지문인적성검사 등의 다양한 취업 관련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세미나관에서는 창업설명회, 취업전략특강 등 취업과 창업과 관련된 세미나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