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11년 상반기 일자리 나눔 마당 개최
음성군, 2011년 상반기 일자리 나눔 마당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06.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상반기 일자리 나눔 마당'이 오는 10일 금왕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려 구직을 원하는 1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음성군, 충청북도,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음성군 취업정보센터, 음성군 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업체는 모두 10개 기업으로 삼우, 선진햄, 산성실업, 전진기업 등에서 생산직 및 관리직, 사무직 사원을 채용 총 50여명에게 일자리가 제공되며, 간접 참여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 등 다수 기업들이 참여하여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인 일자리 나눔행사에 앞서 8일 오전 10시부터 취업준비교육을 통한 직업의식 강화 및 이력서 면접 코칭이 이루어진다.

이번 일자리 나눔 마당에서는 구인·구직자 만남을 통한 즉석 면접 및 채용, 다양한 구인정보 제공, 현장 구직신청 접수 및 취업알선, 직업심리검사, 건강검진 등이 이뤄진다.

오경숙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 행사를 통해 기업인에게는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자리 나눔 마당 행사'를 개최하여 활기있는 복지음성을 만드는데 한 발짝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에서 일자리가 줄어 취업난을 가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구직·구인자들이 접근이 용이한 지역에서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된다는 것에 이 행사의 의미를 둔다.

행사참여는 음성군 취업정보센터(043-873-3284) 또는 음성군 상공회의소(873-9911)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