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300억 규모 우체국금융 IT아웃소싱 사업 착수
SK C&C, 300억 규모 우체국금융 IT아웃소싱 사업 착수
  • 이효상
  • 승인 2012.01.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형 IT아웃소싱 사업을 싹쓸이 했던 SK C&C가 우체국 금융 IT아웃소싱 사업을 착수하며 2012년 IT아웃소싱 시장 장악을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우정사업정보센터(센터장 : 서광현, kpic.koreapost.go.kr)가 발주한 우체국금융 IT아웃소싱 사업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3년 전남 나주 혁신도시로의 우체국금융 시스템 이전을 앞두고 우체국 금융 전반에 걸친 시스템 통합 관리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정적인 업무 수행 환경을 확보하고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SK C&C는 향후 3년간 ▲다양한 금융 상품관리와 보험사기방지, 금융 업무 상시 감사 등을 포괄하는 기간계 시스템 ▲고객의 전자금융과 스마트 금융을 지원하는 전자금융시스템 ▲각종 DW(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고객관계관리), 자산관리·배분 시스템을 포함 한 각종 경영지원시스템 등 우체국 금융 전체 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는 또 오류 금액 조기 감지 체계를 구축해 빠르고 정확한 우체국 금융의 보험금 지급 금액 검증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빠른 보험금 지급 등 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그 동안 여러 시스템에 산재되어 있던 고객정보를 하나로 통합하고 금융시스템과 연계해 고객별 맞춤형 금융 상품과 다양한 금융 마케팅 수행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우체국 금융의 2013년 나주 혁신도시 이전에 따른 안정적인 전산시스템 이전을 위한 3단계의 종합 마스터 플랜도 수립한다.

SK C&C 전략 OS본부장 이기열 상무는 ”이번 우체국 금융 IT아웃소싱 서비스를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우체국금융 서비스 제공 환경이 마련될 것”이라며 “고객의 만족을 이끌며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우체국 금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시스템 환경 구성과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용어설명

DW(Data Warehouse;데이터웨어하우스): 대량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다양한 분석을 펼칠 수 있는 분석용 데이터베이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시스템: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통합·분석해 고객 세분화, 타깃팅, 포지셔닝 함으로써 고객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를 지원하는 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