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취업뽀개기와 전략적 제휴 체결!”
“사람인, 취업뽀개기와 전략적 제휴 체결!”
  • 이효상
  • 승인 2013.01.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인은 취업커뮤니티 취업뽀개기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취업사이트와 취업커뮤니티가 손을 잡았다. 방문자수 1위(코리안클릭 2013년 주간 순방문자수 기준) 사람인과 취업커뮤니티 중 가장 오래된 역사(11년)와 최다 회원수(150만 명)를 보유한 취업뽀개기가 만난 것이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취업커뮤니티 취업뽀개기(cafe.daum.net/breakjob)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취업뽀개기 카페에 사람인의 채용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이번 제휴로 사람인은 취업포털 중 유일하게 취업뽀개기 카페 내에 게시판을 운영한다. 공채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 ‘1000대기업 공채속보’, 업·직종 등 분야별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 ‘전문 대기업 채용정보’ 그리고 합격 자소서, 면접 후기 등 다양한 취업 콘텐츠로 가득한 ▲ ‘필수 대기업 합격자료’ 게시판을 개설, 취업 정보에 대한 구직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현재 진행되는 채용의 서류전형, 면접, 합격자 발표까지 모든 일정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람인의 ▲ ‘공채달력’도 취업뽀개기 카페 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150만 명 이상의 취업뽀개기 회원들은 사람인의 수준 높은 취업 콘텐츠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람인의 채용정보는 취업뽀개기 뿐 아니라 대기업 취업포털 사이트 취뽀(www.chippo.co.kr), DAUM 취업(job.daum.net), 리뷰커뮤니티 뽐뿌의 취업뽐뿌(job.ppomppu.co.kr) 게시판까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사람인에 채용공고를 등록하는 기업도 더 많은 구직자에게 공고가 노출되어 채용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그 동안 사람인은 정부가 운영하는 워크넷에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채용정보를 널리 공유하며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제휴 역시 그 노력의 일환으로 구직자에게 더 많은 취업의 기회가 주어지고, 기업은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구인-구직을 돕는 다양한 활로를 개척해 나가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