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대규모 채용박람회, 오는 14일 대전시청서 개최
올해 첫 대규모 채용박람회, 오는 14일 대전시청서 개최
  • 이준영
  • 승인 2016.03.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본격적인 상반기 공채를 앞두고, 올해 대전지역 첫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오는 14일 대전시청에서 개최된다.

9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IBK기업은행이 대전시를 비롯, 미래창조과학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조선일보와 함께 주최한다.

창조경제혁신센터(대전‧충남‧세종)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주관으로, 행사진행은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맡아 내실있게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CJ, 한화, 아모레퍼시픽, IBK기업은행 등 대기업과 ㈜진합, 하나마이크론㈜ 등 100여개 우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채용규모는 350여명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취업컨설턴트 20명이 사전에 구직자에게 적합한 기업을 찾아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이 안 되더라도 구직자는 사후 매칭을 통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직업심리 검사와 상담을 통해 취업알선 지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취업지원관, 특강관, 이벤트 및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된 행사장에서 구직자를 위한 채용계획 및 상담과 입사지원을 대행한다.

대전시 유승병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에 청년 취·창업 활성화가 대전시의 역점시책으로 청년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대기업 및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는 박람회를 개최했다”며 "일자리 구하기를 희망하는 대전·충남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