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내 마음과 화해하기
[신간안내]내 마음과 화해하기
  • 김인희
  • 승인 2016.10.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내 마음과 화해하기



지친 당신을 위로하고 일으켜 세워줄 마음 특강!
나를 돌아보고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 4단계 심리처방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얼마나 잘 알고, 보살피고 있는가? 우리의 내면은 결코 고요하지 않다.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시시각각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마음의 움직임을 헤아리고, 마음 속 깊은 곳의 진심을 들여다보기 시작할 때 비로소 감정을 조절할 능력이 생긴다. 스스로 상처 입히거나 누군가로부터 상처받지 않을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강남세브란스 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운영 중인 ‘마음 헤아리기 치료’ 방식을 도입, 인생의 자유와 행복을 되찾는 4단계의 심리 처방을 제시한다. 첫째, 내 마음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고, 둘째, 상처를 발견하며, 셋째, 나의 아픔을 어루만져줌으로써, 넷째, 이제 그만 괜찮아질 수 있는 것이다. 마음 속 실타래를 풀어 긍정적인 자아상을 키워나가는 단계별 방법을 쉽고 편안한 설명을 통해 배워나갈 수 있다.
내 마음과 화해하면 타인과도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인생이 편안해질 뿐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진심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나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세상 그 무엇보다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바로 나 자신의 마음임을 알려주고, 따뜻한 위로와 현실적인 조언을 주는 책이다.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 자신을 괜찮게 바라봐줄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아픔을 인식하고, 스스로 위로하며, 나아가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데서부터 진정한 치유가 시작됩니다. 그러면 누구든, 어떤 상처를 가지고 있든, ‘인생을 다르게 사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내 마음과 화해하기> 저자 석정호 교수)


그러나 우리는 알고 보면 태어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가장 좋은 친구와 함께해왔다. 바로 나 자신이다. 태어난 그 순간부터 나의 마음은 내 존재와 늘 함께였다. 자신을 진정으로 위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친구는 바로 자신의 마음인 것이다.

외롭고 힘들다면 그 어느 때보다도 자신을 받아들이고, 나의 마음을 수용해줄 필요가 있다. 그 첫 번째 방법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 안는 마음챙김이다. 우선은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141페이지 <나의 아픔을 어루만지기> 중에서

/석정호 지음/예문 출판/02-765-2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